제목 : 미녀와 야수
개봉 : 2017
감독 : 빌 콘돈
출연 : 엠마 왓슨, 댄 스티븐스, 루크 에반스
야수를 사랑하게 된 벨
왕자는 세금을 탕진하고 미녀들을 불려 들여 매일 무도회를 열었다. 어느 날 노인이 하룻밤만 묵고 싶다고 청하지만 왕자는 성에서 쫓아낸다. 노인은 요정으로 변해 왕자에게 야수로 변하는 저주를 내리고 하인들은 물건으로 만들어 버린다. 벨의 아버지가 장터로 떠나고 벨은 빨래터에 있던 여자아이들에게 글을 가르친다. 이를 못마땅하게 여긴 마을사람들이 벨의 세탁기를 망가뜨리려 방해를 한다. 벨을 좋아하던 개스톤은 벨을 도와주는 척하며 청혼하지만 거절당한다. 벨의 아버지인 모리스는 나무가 번개를 맞고 쓰러지는 바람에 다른 길로 들어서는데 여름인데오 눈이 내린다. 모리스는 갑자기 장미 한 송이를 가져와 달라는 딸의 부탁이 생각나 정원으로 갔다가 야수에게 잡혀버린다. 모리스가 타던 말 필립만 도망쳐 벨에게 간다. 필립이 혼자 돌아온 걸 보고 아버지가 위험하다는 걸 알게 된 벨은 성으로 찾아간다. 성으로 들어간 벨은 갇혀있는 모리스를 만나지만 야수가 벨의 앞을 막는다. 야수는 모리스가 장미를 훔치려 했기 때문에 영원히 나갈 수 없다고 말한다. 벨은 작별인사를 핑계로 잠시만 감옥문을 열어 달라 말하고 그 순간 모리스를 밀어내고 자신이 대신 감옥에 갇히는 걸 선택한다. 그리고 모리스는 성 밖으로 쫓겨난다. 벨은 탈출하려고 하지만 포츠 부인이 벨을 달래고 같이 저녁식사를 하자고 한다. 식사를 마치고 오는 길에 벨은 서쪽탑이 궁금해지고 몰래 야수의 방에 들어갔다가 야수에게 들켜 혼나고 만다. 기분이 상한 벨은 성을 탈출하다가 늑대를 만나 위기에 처한다. 그때 야수가 나타나 늑대로부터 벨을 구해준다. 늑대와 싸우다 쓰러진 야수를 보고 벨은 도망갈까 고민하지만 다친 야수를 데리고 다시 성으로 돌아간다. 야수와 벨은 늑대사건 이후 서로의 과거에 대해 알아가면서 조금씩 마음을 열게 된다. 마을로 돌아온 모리스는 사람들을 모아 딸을 구하려고 하다 개스톤에 의해 정신병원에 넣으려고 한다. 벨이 아버지를 그리워하자 야수는 마법 거울로 모리스의 모습을 보여준다. 개스톤이 모리스를 정신병원에 데려가는 걸 보고 야수는 벨에게 아버지를 구하라고 한다. 야수에게는 그날이 저주를 풀 수 있는 마지막 날이었지만 벨을 보내준다. 벨은 아버지를 변호하지만 개스톤에 의해 선동당한 마을사람들은 벨과 모리스를 정신병원 마차에 태우고 성으로 쳐들어간다. 벨은 기지를 발휘해 마차에서 탈출해 야수를 찾아가고 마을사람들과 성에 있던 물건들이 전쟁을 벌인다. 싸움에서 이긴 야수는 개스톤을 놓아주지만 개스톤은 도망가는 척 뒤에서 저격한다. 저주를 건 요정은 이 모습을 다 보고 있었고 야수를 살려주고 본래의 모습으로 돌려준다. 성도 복구시켜 주고 하인들은 다시 인간이 되며 행복하게 막을 내린다.
스토리에 대한 평가들 및 흥행
긍정적인 평의 대부분은 화려한 영상미를 언급한다. 이전부터 인기 있었던 작품인 미녀와 야수를 현대의 화려한 기술로 재탄생시켰다. 스토리는 물론 영상미도 훌륭했다는 평이다. 그리고 원작에서 설명이 부족했던 부분을 더 개연성 있게 스토리를 개선한 것도 좋았다. 그리고 반대로 원작을 과하게 수정했다고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사람들도 있다. 2017년판 미녀와 야수는 이미 원작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추가한 내용이 실망스러웠던 것 같다. 원작의 실사화를 기대하고 영화를 봤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평이다. 총 흥행수익 12.6억 달러 이상을 벌어 2017년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하고 디즈니 만화로 만든 실사영화 중 최대 성적을 달성했다. 비용 3,3억 달러를 들여 4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얻었다.
미녀와 야수 기타 이야기들
미녀와 야수 공식 예고편이 하루동안 1.2억 조회수를 기록해 영화 공식 예고편 중 하루 최고 조회수를 기록했다. 별과 야수의 과거가 추가되어 스토리에 개연성이 부여되었다. 야수는 어머니를 잃고 아버지의 엄한 교육에 성격이 나쁘게 변했다는 내용이 추가되었다. 벨이 어릴 때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는 내용도 추가되어 둘이 공감대가 형상되는 과정이 좀 더 자연스러워졌다.